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순천 율촌제1산단 ㈜GSDK 투자기업 공장 가동

순천시에서는 13일 율촌제1산단에 투자한 조산화아연 생산업체인 ㈜GSDK 기업의 생산 개시 가동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충훈 순천시장을 비롯해 (주)GSDK 오성염 사장, 멕시코 프로멕스 그룹 에두아르도 알베르데 비아레알 회장, 브루노 피게로아 주한 멕시코 대사, 권오봉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등이 함께 했다.

율촌제1산단에 설립된 (주)GSDK는 멕시코 프로멕스 그룹이 700억원을 투자한 자회사로 제강분진에서 조산화아연을 추출하는 외국인투자기업이며, 2013년에 착수해 공장 건물과 기계설비가 완료되어 공장을 가동하게 됐다.

(주)GSDK 공장 가동으로 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에서 직업훈련을 받은 순천지역의 20대 청년고용과 함께 70여명의 고용이 창출됐다.

조충훈 시장은 “전반적인 국내․외 경기침체로 기업체의 투자 분위기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입주결정부터 공장설립까지 순천지역에 투자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기업이 되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해 5월부터 희망 순천 통근버스(4대)를 출퇴근 시간대에 각 4회씩 순환 운행하며 율촌산단과 해룡산단 근로자의 교통 불편 해소 및 근로환경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상명 기자  jsgevent@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