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구희승 변호사, 주윤식 순천 도의원 예비후보 처벌 강력히 요구
구희승 변호사

22일 아침 민주당 순천지역위원회가 구성한 '금품제공 진상조사특위' 위원장으로 선임된 구희승 변호사가 주 예비후보를 "허위사실유포로 인한 명예훼손"으로 순천경찰서에 고소하였다.

구 변호사는 ''주예비후보는 최근 정보통신망을 통해 무려 백여 명이 넘는 언론인들에게, 제가 2014년에 경선불복하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자라고 비난했다''면서, ''저는 경선자체에 참여한 적이 없기 때문에 주예비후보의 주장은 명백히 악의적인 거짓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구 변호사는 ''저를 부도덕하고, 가장 나쁜 형태의 해당행위자로 몰아부치려는 불량한 시도다''고 꼬집으며, ''이미 언론을 통해 허위사실이 광범위하게 유포되어 심각하게 명예가 훼손되었기에 이에 대한 처벌을 강력히 요구하며, 이를 통해 사실관계를 바로 잡고 저의 명예를 회복하고자 한다''고 고소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구 변호사는 ''대량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은 인격살인이자, 사회를병들게하는 비열한 행위이며, 엄한 처벌을 통해 근절되어야 한다''고 비판수위를 높였다.

끝으로 구 변호사는 ''엄정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며, 수사상황은 그때그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구 변호사의 주 예비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고소건이 이번 순천 도의원 보궐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