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화순군, 가을철 산불 전문예방진화대원 모집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감시, 예방, 진화 등 산림 보호 활동에 참여할 산불 전문예방진화대원 17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일(10월 13일) 현재 만 18세 이상 만 65세 이하로 정기 소득이 없고 신체 건강한 주민, 모집 공고 전일(10월 6일) 현재 주민등록상 화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신청할 수 있다.

군은 2020년 재정지원 일자리 지침에 따라 서류 전형, 체력 검정을 포함한 직무수행 능력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0월 말 개인별로 문자 통보할 계획이다.

응시 원서는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워크넷에 접속해 테마별 채용관(정부 지원 일자리 채용관)에서 채용 정보를 검색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인원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개월간 화순읍에 있는 산불대응센터에서 근무하며 주말을 포함해 주5일 40시간 근무하고 임금은 일당 6만8720원이다.

군 관계자는 “산불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명감으로 산불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해 줄 지역주민의 참여를 기대한다”며 “산불 없는 화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민 기자  agnus-hoon@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