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여수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아이디어 공모생활속 아이디어ㆍ비대면 공공서비스ㆍ일자리 창출 방안 등

내달 31일까지 제출…선정 의견 시정 적극 반영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걸쳐 포스트 코로나 대응 아이디어를 공모해 시상한다.

시는 내달 31일까지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모해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공모 내용은 코로나19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생활 속 아이디어, 비대면 공공서비스, 일자리 창출 방안 등 실현가능한 주제로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제안서 등 서식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방법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는 물론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여수시 기획예산과로 우편이나 팩스(061-659-5813)제출도 가능하다.

제출된 제안은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11월 중 여수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심사기준은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등 7개 항목이다.

시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선정해 시장상과 상금(30~300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수제안은 보완과 숙성과정을 거쳐 시정에 반영될 예정”이라며 “이번 공모에 여수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계성 기자  premi0202@nate.com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