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스포츠 문화예술
엑스포아트갤러리, ‘원더랜드-당신의 원더랜드를 찾아서’展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6인의 작가…노동식 라오미 백민준 유영운 이이남 한호
6월 26일~8월 2일까지 회화, 조각, 영상, 설치 등 6명의 ‘상상의 세계’ 펼쳐

‘원더랜드-당신의 원더랜드를 찾아서’展 홍보포스터

여수시와 (사)코아스페이스가 주관하는 ‘원더랜드: 당신의 원더랜드를 찾아서’ 전시가 오는 6월 26일(금) ~ 8월2일(일)까지 33일간 엑스포아트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지역민의 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하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5000만 원을 지원받아 진행한다. 여수시는 전시공간을 (사)코아스페이스는 전시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원더랜드: 당신의 원더랜드를 찾아서’는 미술작품으로 구현한 이상향의 모습을 보여주는 전시로 회화, 조각, 영상, 설치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실현된 작가 6명의 독창적인 ‘상상의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노동식, 라오미, 백민준, 유영운, 이이남, 한호 작가가 참여했다. 특히 이이남, 한호 작가는 베니스 비엔날레에 작품을 출품하는 등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여섯 명의 작가들은 어제의 가치와 미래의 기대가 송두리째 위협받는 오늘, 삶과 죽음의 경계가 흐려지고 현실과 비현실의 장벽이 무너진 세상을 각기 다른 재료와 제작 기법으로 다채롭게 표현했다.

시 관계자는 “현대미술은 어렵다는 생각을 버리고 나만의 원더랜드를 상상하고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엑스포아트갤러리가 문화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여수시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문화거점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계성 기자  premi0202@nate.com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