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전남 소방공무원 채용, 530명 선발

5천 78명 응시, 경쟁률 9.58:1…역대 최대

전남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는 오는 20일 올해 제1회 전라남도 소방공무원 채용 필기시험을 도내 10개 시험장에서 치른다고 밝혔다.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올해 전남 소방사 공개채용 15개 분야에 530명을 모집하는데 역대 최대인 5천 78명이 응시해 9.5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채용은 이번 필기시험을 시작으로 다음 달 3일 합격자 발표 후 체력시험과 신체검사, 서류전형, 면접시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지난 3월 예정이던 시험이 한차례 연기돼 시행된 만큼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 강화된 방역대책에 따라 치러진다.

시험 당일은 응시자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시험장 입구에 비치된 손소독제 소독 후 발열검사를 거쳐 입장토록 했으며, 체온이 37.5℃가 넘거나 기침 등 유증상시 예비시험실에서 시험을 치르도록 할 방침이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응시자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대책으로 시험시행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도민에게 수준 높은 소방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우수한 인재가 많이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필기시험 합격자는 오는 7월 3일 전라남도 누리집 시험정보란 또는 전라남도 소방본부 누리집 채용정보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민 기자  agnus-hoon@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