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스포츠 문화예술
예울마루, 장도 기획전시<송수련 展> 21일 개막

5월 21일부터 6월 28일까지 무료관람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에 전시해설 진행

송수련 전시 모습. 제공=예울마루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루)가 장도 기획전시<송수련展>을 5월 21일 목요일부터 6월 28일 일요일까지 34일간 장도 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장도는 개관한 지 1년 만에 입도객 30만명을 돌파하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장도 야외조각展>(4.10~12.20)과 함께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서 개막하는 이번 전시는 한국 중견 여류화가인 송수련 화백의 개인전으로 평면 회화 작품 32점과 설치 작품 1점으로 총 33점이 장도 전시실에서 펼쳐진다.

장도라는 예술 섬이 지향하는 정체성을 확고히 나타내는 <송수련 展>은 숨겨져 있는 듯 본연을 드러내는 자연의 모습을 작품으로 표현함으로써 관조적 시선으로 자연과 삶을 바라보는 작가의 통찰력을 만날 수 있다.

송수련 화백은 본인을 드러내기 보다는 한 발 물러나 대상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작가로 그 작업정신이 자연과 물아일체의 경지에 이르는 전통 한국화와 같은 결을 띠고 있다.

채우고 비워내고 다시 비워내고 채우는 상징적 작품들을 통해 자신의 위신만을 좇는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삶의 가치가 무엇인지 질문을 던진다.

코로나19로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시민들의 마음에 위로를 전하고 작품 감상을 통해 감동과 쉼을 느끼며 내면세계와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5월 21일부터 6월 28일까지 34일간 장도 전시실에서 펼쳐지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오전 11시, 오후 2시와 4시에 전시 해설이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장도 전시실 맞은 편에 위치한 장도 아트카페에서는 5월 31일까지 방문 후기 와 코로나19 응원 댓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추첨을 통해 커피 원두 세트, 텀블러, 굿즈 등을 상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와 전화문의(1544-766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