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사 · 인물동정
순천농협 김미영 기획관리본부장 ‘경영우수상’

순천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의 농협으로 거듭나겠다

순천농협 김미영 기획관리본부장

전남 순천농협이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 10일 농협중앙회의 ‘2019년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 2018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순천농협 김미영 기획관리본부장이 ‘경영우수상’을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김 본부장은 지난 2년간 순천농협이 2년 연속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우수상” 수상과 종합경영평가에서, “경영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는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을 하게 되었다.

특히 김 본부장은 전 근무처인 해룡지점장으로 근무할 때에도 지역 어르신을 위한 뇌졸중 예방시음회, 소외계층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등 각종 민‧관 복지MOU를 체결했다.

이 체결로 지역아동지원센터후원, 퓨전민요콘서트행사,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우렁이 넣기 쌀농사체험행사 등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봉사로 해룡면 농민회나 전라남도 농민회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김 본부장은 “순천농협은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경영여건이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순천시민 누구나 가장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20만 명 이상이 믿고 거래하는 순천농협이 건전경영을 해온 덕분이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과 농업인 조합원의 소득증대와 실익제공으로 ‘풍요로운 농촌 행복한 삶의 동반자 순천농협’ 비전 실천으로 순천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의 농협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조합원과 고객을 부모 형제처럼 섬김의 자세로 모시고, 어려워지는 농촌현실에 앞장서 농가소득증대를 통한 농협 본연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미영 본부장은 1983년 순천농협(前 서면농협)에 입사하여 2020년까지 37년간 근무하면서 서면농협 상무, 순천농협 신용상무, 지점장(장천, 덕연, 봉화, 서면, 해룡), 신용사업본부장, 기획감사실장을 거쳐 현재 순천농협 기획관리본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