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국종합뉴스
미래교육 열기 ‘후끈’한 전남도교육청

동계 교원 소프트웨어 역량강화 연수로 미래교육 선도

2020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연수 현장 모습

다가오는 봄을 위한체력을 기르는 훈련으로 스포츠에서 하는 동계훈련이 있다. 그런데 그런 동계훈련이 꼭 스포츠분야에서만 있는 것은 아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겨울방학을 이용해 일선학교 교사들의 소프트웨어(SW) 교육 역량 강화에 발 벗고 나섰다.

도교육청은 지난 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전남교육연구정보원 외 4개 기관에서 도내 유·초·중·고 교원 65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소프트웨어(SW) 교육을 통한 상상력과 문제해결력 신장에 초점을 맞춰 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및 협력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2020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연수 현장 모습

도교육청은 2015개정 교육과정과 컴퓨팅사고력, 알고리즘과 놀이중심 활동, 교육용 프로그래밍언어의 이해와 체험, 드론 활용 소프트웨어 교육의 실제 등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실습형 연수과정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교육 영역 외에도 교원 정보화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 정보화교육 과정과 교실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과정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중심 연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미래인재과 이현희 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소프트교육 연수 참여는 매우 중요하다” 면서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강화에 더욱 힘써달라”고 격려했다.

김태민 기자  agnus-hoon@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