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마을이야기
순천시-순천공원개발(주) 신축 공동주택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 협약 체결

순천시(시장 허석)는 최근 용당동에 신축 예정인 “한양 수자인” 공동주택 단지 내 재 구입 등 국공립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해 시행사인 순천공원개발(주)과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양 수자인” 공동주택은 민간공원추진자(순천공원개발(주))가 순천시장과 공동으로 도시공원을 조성, 공원면적의 70% 이상을 순천시에 기부 채납해 삼산공원 내 시공되며, 2022년 7월 준공예정이다.

이 공동주택은 순천시 용당동 175번지 외 118필지에 걸쳐 14개동 1252세대의 대규모 신축 아파트 단지로 한양건설이 시공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 규모는 정원 74명(381㎡)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사업 주체인 순천공원개발(주)은 어린이집을 준공해 순천시에 무상 임대한다.

순천시는 쾌적한 보육환경을 위해 국비지원을 받아 실내인테리어공사, 기자어린이집으로 운영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 설치로 영유아들에게 안전하고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신축되는 공동주택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추진해 입주민들의 보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영유아보육법」개정으로 2019년 9월 25일부터 「주택법」제49조에 따른 사용검사를 신청하는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운영해야 한다.

이 준 기자  iluvkuhi@icloud.com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