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보도자료
[社告] 시사21, ‘월간전남’ 창간 예정 안내11월 창간, 전남지역 다양한 소식 다룰 터

‘지역소식’ ‘인물인터뷰’ ‘문화예술’ ‘기업탐방’ ‘댓글뉴스’ 등 다양
월간전남 제호 글씨, 심정 박광호 서예가 작품

시사21이 전남지역 소식을 다루는 잡지 ‘월간전남’을 창간할 예정입니다. 다음달 초순 경 창간될 예정으로 현재 창간 준비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새롭게 창간될 ‘월간전남’에서는 전남 22개 시군의 다양한 행‧의정소식부터, 지역인사들의 인물인터뷰, 기업탐방, 문화예술 소식 등을 다루게 됩니다.

특히 월간전남이 새롭게 다룰 소식으로, 시시각각 쏟아지는 국내 많은 뉴스와 정보 중, 한 달 사이에 가장 뜨거웠던 이슈들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을 모아 전하는 이른바 ‘댓글뉴스’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네티즌들이 그날그날의 뉴스에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담아 남긴 댓글은 그 순간이 지나면 잊혀 지기도 하겠지만, 시간이 흘러 ‘그때 그 시절’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순간, <아, 그 때 그 사건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들이 그랬었구나.> 할 수 있는 코너가 될 것으로 봅니다.

또한 ‘월간전남’에 실리게 될 뉴스와 보도자료 중 일부(전남 서부권과 중부권 지역) 소식들은, 시사21과 뉴스콘텐츠 협약을 맺고 있는 ‘한국타임즈’에서 제공되며, <뉴스커넥트>를 통해 ‘뉴스1’에서 제공 받는 콘텐츠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시사21이 동부권 뉴스 전달에서 벗어나, 전남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이야기들을 두루 다루게 될 ‘월간전남’. 독자여러분들의 많은 사랑과 격려와 함께 지켜봐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박광호 전 순천시의회 의장

월간전남의 제호 글씨는 4선 지방의회 출신으로 지난 2008년 제5대 순천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역임한 심정 박광호 서예가(대한민국미술대전-국전 특선작가)님의 글씨입니다.

박광호 전 의장은 28세 때인 지난 1991년 순천시의원에 당선, 1995년 전국 최초로 ‘환경기본조례안’을 발의하여, 이후 전국 각 지자체로 확산시킨 장본인입니다.

또한 지난 8월 대통령소속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됐으며, 현재 한국지방자치연구원장과 한국산업기술원 겸임교수를 역임하면서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각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지방의회발전방안과 결산검사를 주제로 특강을 펼치고 있습니다.

시사21  webmaster@sisa21.kr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사21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