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대학도서관 평가 교육부장관 표창 받는 순천대
순천대학교가 2019 전국 대학도서관 평가에서 1위를 하여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2019년 교육부에서 시행한 전국 대학도서관 평가에서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국 대학도서관 평가는 2019년 교육부에서 주관하여 학생수를 기준으로 4년제 대학(A, B, C그룹)과 2-3년제 대학(D그룹)으로 나눠서 진행한 가운데 B그룹(5천명 이상 1만명 미만)에 속한 순천대는 총 58개 대학 중 대학도서관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 대학 선정은 주요 평가 지표인 ▲도서관 발전기반 및 사서역량 강화, ▲도서관 운영, ▲도서관 경영의 장‧단기적 성과 등 4개 영역 40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통해 이뤄졌으며, 그룹별로 성과가 우수한 1개 대학만 수상한 것이라 그 의미가 매우 크다.

고진광 순천대 도서관장은 “이번 수상으로 지역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과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우리 순천대의 역할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역 인재들에게 우리 대학도서관의 자원을 공유할 수 있도록 적극 소통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 도서관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 대학에 대한 시상식은 지난 8월 2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2019 전국대학도서관대회’를 통해서 진행되었다.

이 준 기자  iluvkuhi@icloud.com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