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폴리텍 순천, 일반계고교 교사 초청 간담회 가져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학장 임종대)는 3일 오후, 교내 대회의실에서 순천, 광양, 여수지역 일반계 고등학교 교사를 초청하여 위탁과정 운영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순천금당고등학교 등 지역 15개 고등학교에서 총 19명의 교사가 참석하여,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일반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이란 진로 변경에 따라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계 고교 3학년 학생들에게 고등학생 신분을 그대로 유지하며 직업 교육의 기회를 갖게 해주는 것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는 2019년 7월 현재 6개 학과에서 총 50명의 고교 위탁생을 교육하고 있다.

임종대 학장은 “우리 대학은 2015학년도부터 매년 일반계 고교 위탁과정을 운영하며 총 150명의 우수한 수료생을 배출해 낸 바 있다. 앞으로도 전남 동부권 유일의 공공직업교육훈련기관으로서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계 고교생들의 직업 찾기에 등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는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PCSI(고객만족도 지수) 93.2점을 기록하며 전국 폴리텍 37개 캠퍼스 및 부설기관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준 기자  iluvkuhi@icloud.com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