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순천대, 고영진 총장 취임하고 동아대학교와 업무협약
제9대 순천대학교 고영진 총장(사진 맨 앞쪽)이 축하 내빈들에게 취임사를 하고 있다. 제공=순천대학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3일 70주년기념관에서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장석웅 전남교육감, 허석 순천시장, 안세찬 총동창회장, 전임 총장을 비롯해 각 대학 총장과 부총장, 각급 기관장과 대표, 시·도의원과 언론인, 퇴직 교수와 발전지원재단 이사 등 학교 관계자와 교직원,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해 고영진 총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또한 영국 쉐필드대학과 일본 아키타현립대학, 말레이시아 썬웨이대학과 대만 조양과기대학에서 취임 축하 영상을, 미국 아시아센터와 중국 광서사범대학, 일본 미야자키대학과 벳부대학 등 국내외 많은 대학과 기관에서 축하 서신을 보내왔다.

고 총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지역과 함께 미래를 개척하는 전남대표 국립대학’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고 총장은 취임사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것은 우리 자신"이라며 "모든 역량을 다해 대학 구성원과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우리 대학의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고, 올바른 처방전을 마련해 지역과 함께 미래를 개척하는 전남대표 국립대학으로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고 총장은 이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대학, 학생들의 성공을 위한 대학, 미래를 개척하는 대학, 전남대표 국립대학 등 5가지 세부 목표를 제시했다.

순천대학교가 부산 동아대학교와 교류협력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제공=순천대학교

한편, 순천대는 이날 부산의 명문 사립대학인 동아대학교와 교육 및 연구 분야 교류를 통한 학문 발전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우호 증진과 대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상호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어 가기로 약속했다.

우선, 양 대학 교수와 연구 인력 교류를 통해 학문의 수준을 높이고, 학생들의 활발한 교류를 장려하기 위해 학점 인정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또한 연구 및 학술대회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학술 자료와 출판물, 시설물 등을 서로 자유롭게 이용할 예정이다.

이재열 동아대 산학부총장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조를 통해 대학 발전을 위한 국립대와 사립대의 긍정적인 모델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태민 기자  agnus-hoon@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