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순천시 소재 중소기업 융자금 대출이자 지원2019년 3월부터 본격 시행

2018. 10월 조례제정, 50억 기금 확보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랜 경기침체와 인건비 상승으로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2019년 3월부터 융자금에 대한 대출이자를 지원하기로 했다.

‘중소기업 융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구조 고도화 사업자금,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중소기업 기술개발 사업자금에 대한 금융기관 융자에 대한 이자차액을 보전해 줌으로써 순천시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의 건전한 육성발전과 지역경제 할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사업은 ‘더 넉넉한 경제도시’를 지향하는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기업인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충분히 의견을 수렴하여 기업 운용에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는 상환조건도 마련했다.

시는, 작년 10월 31일 ‘순천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를 시행하고, 12월중에 시행규칙을 제정하는 등 자금난에 시달리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자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차근차근 준비를 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50억원의 기금을 확보하고, 12월에는 금융기관과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지원에 참여하기로 했다. 시는 올해 2월에는 협약을 체결해 중소기업에게 융자금에 대한 이자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이 밖에도 산업단지 근로환경과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근로자 교통불편 해소를 위한 무료 통근버스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근무하기 좋은 기업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김태민 기자  agnus-hoon@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