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전남도 실국장·부단체장 승진·전보인사
전남도-전남도의회 전경. 시사21 자료사진

전남도는 박봉순 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을 동부지역본부장으로 임명하는 등 실국장·부단체장·일부 준국장에 대한 승진 및 전보인사를 1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조직의 안정과 균형에 중점을 두고 공로연수·명예퇴직 등 결원 직위에 후임을 인선하는 최소한의 인사를 실시했다고 전남도는 설명했다.

동부지역본부장에 박 담당관이 승진 발령됐고,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행정개발본부장에 김양수 기업도시담당관이, 전국시도지사협의회 기획관리국장(파견)에 홍영민 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이 승진 임용됐다.

주순선 한전협력관과 소영호 비서실장, 박현식 완도부군수는 승진과 동시에 교육훈련과정에 파견됐다.

건설교통국장 직무대리에는 전동호 자연재난과장이, 공무원교육원장 직무대리에는 배유례 도립도서관장이, 해양수산기술원장 직무대리에는 오광남 해양수산기술원 서부지부장이, 전남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에는 조용익 담양부군수가 직위 승진했다.

개방형 직위인 감사관에는 강효석 광양경제청 행정개발본부장이, 도민안전실장에는 최종선 행정자치국장, 일자리정책본부장에는 김신남 경제에너지국장이 자리를 옮겼다.

교육과정 파견에서 돌아온 안상현 부이사관은 경제에너지국장, 정찬균 부이사관은 보건복지국장, 서은수 부이사관은 농축산식품국장, 임채영 부이사관은 자치행정국장에 보임됐다.

준국장급인 대변인에는 안병옥 강진부군수, 비서실장에는 김경호 화순부군수를 발령했다.

부단체장 인사는 순천부시장에 김병주 일자리정책본부장을, 담양부군수에 고병주 세정과장을, 화순부군수에 최형열 대변인을 발령했다.

강진부군수에는 이건섭 에너지신산업과장을, 해남부군수에는 강형석 의회수석전문위원을, 영암부군수에는 손점식 행정지원과장을, 완도부군수에 정석호 문화예술과장을 인선 발령했다.

전남도는 과장급 이하 후속 인사를 1월 중순까지 마칠 계획이다.

김태민 기자  agnus-hoon@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