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스포츠 공연 · 행사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아듀공연

2018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문화예술 행사 아듀공연 실시

순천시는 '제6회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문화예술 공연 아듀컨서트를 12월4일 오후2시부터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실시한다.

아고라순천은 지난 3월3일~15일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아고라 순천 페스티벌’를 개최하였다.

그 결과 총 292팀 1431명이 계약을 완료하고 올 한 해 동안 조례호수공원과 순천만 국가정원 등 순천시 전역에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하고 멋진 공연을 보여주었다.

개막공연에는 “어메이징 순천” 이라는 주제로 500여명의 출연진과 함께 성대하게 열렸고 다양한 문화공연을 4월7일부터 매주 주말 순천시 전역에서 진행해왔다.

순천시 대표 축제의 축하공연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공연, 장르별 기획공연 등을 통해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문화복지의 새로운 모델를 제시하였다는 평가와 함께 다른 지자체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특히 주제공연인 “어메이징 순천(아리랑)”은 이번 공연을 위해 공연자들의 의견을 모아 새롭게 편곡하여 클레식 연주와 국악 연주가 함께 하모니를 만들고, 성악과 판소리가 화음을 맞추며 합창단과 난타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형태의 공연시도였다.

또한 매년 시행하고 있는 콜라보레이션 공연은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시도로 많은 호응을 받은바 있다.

아고라순천 아듀공연에는 출연진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도 같이 개최되어 공연자들의 의견도 내년운영에 반영될 계획이다.

정부의 문화정책 기조인 문화복지를 선행해서 보여주고 있는 지역대표 예술제 아고라순천은 순천문화예술의 저변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줄 것을 기대한다.

권동현 기자  neov21@naver.com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