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허 석 시장, 국고 확보위해 국회 방문공약 및 주요 현안사업 예산 집중 공략
허 석(사진 맨 왼쪽) 순천시장이 11월 1일 내년도 예산 국비확보를 위해 국회를 방문 더불어민주당 김태년(사진 오른쪽 앞) 정책위의장을 만나 시의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허 석 순천시장이 11월, 첫날부터 국회를 방문해 지역구 의원을 비롯한 국회 예결위원 등을 만나 시 주요사업의 당위성과 시급성 등을 설명하고 국고가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을 건의했다.

이번 방문은 내년도 정부예산의 국회상임위 예비심사를 앞두고 지자체 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내년도 시 주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안정적인 재정확충이 절실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날 허 시장이 건의한 사업들은 순천시가 반드시 확보해야 할 사업임에도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미(未)반영된 사업들이다.

특히, 대통령 지역공약사업인 초경량 마그네슘 소재·부품산업 육성사업 2686억원 및 순천 기적의 숲 조성사업 480억원, 남해안권 발효식품산업 기반조성 및 지원센터 건립사업 160억원, 초경량 마그네슘 글로벌 연구센터 기반구축 사업 200억원, 벌교~주암 간 3공구 국도 4차로 확장사업 3535억원으로 내년도 건의액은 201억원이다.

정경택 기자  knpjkt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