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순천시-순천제일대 합동 안전문화 캠페인

안전점검의 날(매월 4일)을 맞아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 홍보

순천시는 4일(목), 오전 10시부터 조례동 국민은행사거리와 순천역 광장에서 안전문화 의식 고취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순천시, 순천제일대생,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동 직능단체 등 200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조례동 국민은행사거리에서는 경찰 마스코트 ‘포돌이·포순이’와 함께 교통안전 피켓과 핸드롤을 활용, 횡단보도 건너면서 5초 동안 멈춰 차량을 향해 교통질서 지키기 퍼포먼스를 실시하고 인도 양방향에서 안전장갑을 끼고 흔들면서 양보·안전운전 등 교통안전 의식이 개선되도록 홍보했다.

또한, 순천역 광장에서는 안전점검의 날(매월 4일)을 맞아 가을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 홍보 및 시민의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CPR) 실습과 ‘안전의식 함양 OX퀴즈 대회’도 개최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순천제일대 산업안전관리과 한승환 학생회장은 “미래의 안전관리자를 육성하는 학과에서 안전불감증에 노출되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참여”했다고 밝혔다

시 조준익 안전총괄과장은 안전관리분야에서 미래의 주역이 될 순천제일대 산업안전과 학생들에게 순천시민의 안전에 힘써주길 당부했으며 “범 시민 안전문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생활속 안전문화 의식이 정착되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맙습니다’교통안전 캠페인은 주요교차로, 역, 터미널, 축제장 등에서 10월 4일부터 앞으로 45일간 펼쳐지며, 기존 방식을 벗어나 주민의 관심과 시선을 자연스럽게 이끌기 위해 연극 및 1인 시위 등 길거리 버스킹 기법을 도입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정경택 기자  knpjkt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