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스포츠 공연 · 행사
제9회 순천YMCA 어린이 축제 “아이(我爾)”

제9회 순천YMCA 어린이 축제 “아이” 가 5월 26일에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아이’는 한자어로 ‘我(나 아)’와 ‘爾(너 이)’가 합쳐진 단어로 ‘나와 너가 더해져 우리’라는 의미를 가지며 어린이축제 ‘아이’는 행복한 아이와 건강한 가정, 그리고 함께 가꾸는 마을을 지향하고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어린이 축제 “아이”는 주암호 생태문화협의회가 주최하고 순천YMCA가 주관하며 K-warter 주암지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5월 26일(토) 오후 2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순천조례호수공원 원형광장에서 1,000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어린이축제 아이의 행사는 크게 체험, 기획, 먹거리, 물.환경 퀴즈 골든벨, 문화공연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체험마당에서 순천지역 10개 고등학교 YMCA동아리(순천고, 순천여고, 강남여고, 청암고, 효천고,전자고,매산여고,매산고,제일고,팔마고)회원들이 5개의 체험프로그램을 기획 운영, 종이팽이 만들기, 자연나무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워졌다.

기획마당으로 물사랑 다짐서약, Water for child, 바디버든 줄이기 캠페인 물사랑엽서 전시전, 소확행을 찾아서 등 축제의 외연을 확대하는 테마로 구성되었다.

특히, 제9회 물사랑 그림엽서 공모전은 5월 한달간 ‘물사랑’을 주제로 진행되어 약 700명의 지역 어린이들이 참여하였으며, 수상자는 대상 장이현(상사초등학교 3학년), 정성민(해룡초등학교5학년), 최우수상은 허얀별(동산초등학교 4학년), 한예서(상사초등학교 6학년) 우수상은 배유빈(월등초등학교 6학년), 정가은(승주초등학교 3학년), 인기상은 이예진(상사초등학교 3학년) 외 9명의 어린이가 수상하였다.

물.환경 퀴즈 도전골든벨에서는 올해의 퀴즈왕 1위는 최건영(상사초등학교 5학년) 2위는 한예서(상사초등학교6학년) 3위는 강하은(상사초등학교6학년) 어린이가 수상하였다.

먹거리 마당에서는 우리밀 붕어빵과 슬러시&공정무역커피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으로는 상사초등학교 금관앙상블과 작은평화중찬단, 더아트컴퍼니의 마술공연, 순천 지역 청소년 댄스팀(벤아미,B.F), 공연단의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주암댐과 함께하는 순천YMCA 어린이 축제 “아이(我爾)” 는 순수, 생명 등 ‘아이’가 가지는 이미지와 물의 이미지를 연결하고, 어린 생명은 모두가 보호해야 한다는 사회적 약속아래 지역민과 순천지역의 시민단체, 예술단체, 학교 등이 참여하는 협력사업으로 지역사회에 환경보존 및 물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법과 프로그램의 제시로 지역민의 여가와 홍보 및 교육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권동현 기자  neov21@naver.com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